지역 주택 시장의 극심한 압력을 완화하기 위해, 바이런의 일부 지역은 단기 임대를 2024년 9월 26일부터 60일만 계약이 가능하도록 시행될 예정이라고 9NEWS에서 전했다.

27일 아침 발표된 시작일을 앞두고 있는 NSW 정부는 이 조치가 해변 핫스팟, 즉 렌트비나 집 값이 너무 비싼 곳에 살아가기 어려운 장기 거주자와 주요 직장인들을 돕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반면 에어비앤비 호주 및 뉴질랜드 공공 정책 책임자 마이클 크로스비는 이 결정이 “현지 방문객 경제, 일자리 및 소규모 기업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전하며, “바이런 베이는 수십 년 동안 주말 여행, 학교 방학와 같은 대규모 이벤트를 위해 지역으로 휴가지의 오랜 역사가 있습니다. 이러한 집들중 60일 동안에만 임대할 수 있는 경우, 그 이후로는 아마 빈 상태로 남아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단기 임대가 주택 위기의 원인은 아니지만, 새로운 주택 창출을 촉진하는 정책을 옹호하는 등 긍정적인 변화를 이루기 위해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라고 말했다.

바이런 쉬어 카운슬는 비호스팅 단기 임대에 대한 한도를 지역 일부만 180일에서 90일로 줄이기를 제안했다. 그러나 주정부 독립계획위원회는 한층 강력한 신호를 보내서 의미 있는 전환을 촉진하기 위해 한도를 60일로 강화하도록 권고했다. 이미 계약된 단기 임대인 경우, 호스트가 머무는 동안에는 새로운 지침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2024년 9월 26일, 새로운 규정이 시행되기 전에 지역 사회와 산업이 준비할 수 있는 12개월 전환 기간이 있다고 전했다.

바이런의 한도는 주택 위기를 해결하기 위한 시도로 단기 숙박에 세금을 부과할 빅토리아주의 새로운 법률을 따르며, 2025년부터는 단기 숙박 수익에 대한 7.5%의 세금이 도입, 그 자금은 사회적 및 저렴한 주택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것이다.

주택 문제로 고통받는 다른 지방 정부도 바이런의 개발을 주의 깊게 지켜보고 있을 것이다. 바이런은 아름다운 연안 경치로 오랫동안 국내외 관광객들을 유치해왔다.

팬데믹 이전에는 매년 200만 명 이상의 방문객들이 그곳을 찾아와 수억 달러를 지출해 왔다고 추정된다.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
교민잡지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