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정부가 “Healthy Masculinities Project”라고 불리는 프로젝트를 시작하여, 젊은 남성들의 건전한, 존중받는 관계에 대한 태도를 형성하기 위한 노력에 350만 달러의 자금을 투입하고 있다고 news.com.au가 보도했다.

이 프로젝트는 여성과 아이에 대한 폭력 예방을 목표로 하며, “극단주의 인플루언서” Andrew Tate와 같은 영향력 있는 인물들이 마음을 조작하는 것을 막기 위한 일환이다. Andrew Tate는 화제를 모으는 킥복서이자 리얼리티 TV 스타에서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수백만 명의 팔로워를 가졌다. 이 남성은 많은 젊은 남성들에게 성공이 무엇인지에 대해 전파하는 편인데, 그는 여성에 대한 문제적인 견해를 전도한 바 있으며, 여성 강간 피해자는 그들의 공격받은 사실에 “어느 정도의 책임”을 져야 한다는 등의 주장을 한 바 있다.

이 프로젝트는 온라인에서 유해한 성별 고정 관념을 전파하고 동료 간 존중과 지원적인 관계 문화를 장려하도록 목표로 하며, 스포츠 클럽, 지역 단체 및 소셜 미디어를 통해 학령기의 남성 청중을 대상으로 할 것이라고 전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호주의 10대 소년 중 25%가 유해한 성별 고정 관념을 전파하고 여성에 대한 폭력을 지지하는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를 존경하고 있다고 밝혀졌다. 이 프로젝트는 폭력 예방 계획의 일환으로 자금을 지원하며, 남성 사회복지 장관은 이 프로젝트가 건전한 남성 태도 육성을 위한 중요한 첫걸음임을 강조하였다.

프로젝트는 고등학생이나 학령 전인 소년들이 다양한 성별과 백그라운드를 가진 다양한 사람들과 상호 작용하고 소통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관점을 나타낸다. 즉, 건강한 남성성과 관련된 교육 및 프로그램은 여성, 비이성애자, 트랜스젠더, 다양한 문화적 백그라운드를 가진 사람들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다양한 관점과 경험을 고려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더 효과적인 프로그램을 설계하고 남성들에게 더 긍정적인 성별 관계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 연구 전문가들은 극단주의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이 복잡하고 다면했으며, 대응 방법도 다양하고 다면했어야 한다고 경고하였다. 따라서 연방 정부와 사회복지 장관은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과 협의하고 이미 있는 연구를 참고해야 한다고 촉구하였다.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
교민잡지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