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흡연을 완전히 없애기 위한 거대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뉴질랜드는 2025년까지 흡연인구를 5% 미만으로 줄이려는 계획에 큰 진전을 보였는데, 이는 많은 어린이들이 뉴질랜드에서 합법적으로 담배를 살 수 없게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새로운 법안은 14세 이상의 뉴질랜드 사람들이 성인일지라도 담배를 사는 것이 금지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매년 법적 흡연 연령이 높아질 것이며, 국가가 완전히 금연할 때까지 새로운 연령대가 금지 목록에 추가될 것이다. 뉴질랜드의 아예샤 베랄 보건부 차관과 함께 목요일에 새로운 법안이 발표되어 “우리 국민의 건강을 위한 역사적인 날”이라고 명명했다고 NEWS.COM.AU에서 보도했다.

그는 “젊은이들이 담배를 피우지 않도록 확실히 하고 싶다”며 “새로운 젊은이들에게 담배 제품을 판매하거나 공급하는 것을 위법행위로 규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법이 시행되면 14세의 사람들은 결코 합법적으로 담배를 구입할 수 없을 것입니다.”라고 베럴 박사는 말했다.

“우리는 또한 훈제 담배 제품의 매력, 중독성, 가용성을 줄이고 있습니다.”

그녀는 뉴질랜드가 스모크-프리 2025 실행 계획의 목표에 도달하도록 돕기 위해 더 많은 조치가 이루어져야 한다고 말했다.

“흡연율이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지만, 우리는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더 많은, 더 빨리 할 필요가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다.

“아무것도 변하지 않는다면, 흡연율이 5% 아래로 떨어질 때까지 수십 년이 걸릴 것이고, 이 정부는 아무도 뒤에 남겨둘 준비가 되어 있지 않습니다.”

정부는 또한 담배 판매 허가증을 발급받아 전국적으로 500개 점포만이 담배 판매 허가증을 발급받아 담배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가게의 수를 제한할 예정이다.

베럴 박사는 소매업자들에게 변경사항이 적용되기 전에 전환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그녀는 “새로운 법으로 니코틴 함량이 매우 낮은 담배 제품만 판매될 수 있게 돼 판매 가능한 가게의 수가 크게 줄어들 것”이라고 말했다.

호주에서 흡연 금지를 요청하다

지난달 공중보건 전문가들은 호주의 주정부와 준주정부에 소매업자를 통한 담배 판매 종료일을 정할 것을 요구했다. 퀸즐랜드 대학의 연구원들은 호주 의학 저널에 게재된 기사에서, 담배 소비의 공급 측면을 해결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하며, 일반 포장법과 건강 경고와 같은 금연 조치로는 더 이상 충분하지 않다고 말했다. 연구원들은 담배만큼 소비자들의 건강에 해로운 제품을 호주 슈퍼마켓에서 구입할 수 없어야 한다고 말했다.

“담배의 법적 조치에도 불구하고, 그것은 소비자 안전 기준에 부합하지 않습니다. 소비자와 의약품 규제 시스템은 오늘날 새로운 소비자 상품으로서의 담배 판매를 금지할 것입니다.

“정부는 담배 판매의 목표 종료일을 정하고 소매업자들이 금연 사회로 전환하도록 지원해야 합니다.”

이 기사의 주요 저자이자 담배 건강 전문가인 코랄 가트너는 호주의 주 정부들이 흡연 반대 정서에 있어서 일반 대중들에게 뒤쳐지고 있다고 말했다. 가트너 박사는 “호주를 포함한 대부분의 국제 정부가 담배 소매업을 끝내는 것에 대한 상당한 대중의 지지에 뒤처져 있다. 조사 결과 호주, 뉴질랜드, 캐나다, 영국, 홍콩의 모든 성인의 절반이 담배 판매가 단계적으로 중단되기를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MJA에 발표된 조사 결과에 따르면 빅토리아 암 위원회의 설문조사에 응답한 사람 중 52.8%가 소매점에서 담배 판매를 단계적으로 중단하는 것에 찬성한다고 답했다.

– NCA NewsWire 포함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교민잡지는 여러분이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