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드니 고속도로(Sydney freeway) 공사는 언젠가 도시 운전자들에게 더 나은 연결성을 제공할 것이지만, 주민들은 소음에 지쳐가고 있다고 9news가 전했다.

11억 달러가 투입되는 워링가 고속도로(Warringah Freeway)의 노스 시드니(North Sydney)에서 나렘번(Naremburn)까지의 공사는 작년에 시작되었지만, 4km 구간은 2026년까지 공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바질 뉴햄(Basil Newnham)의 브레이 스트리트(Bray Street) 집은 워링가 프리웨이(Warringah Freeway)의 남쪽 끝에 있지만 그는 공사 소음이 “계속된다”고 말한다.

“집안에서 고함을 지르는 대화보다 더 크고, TV에서 나오는 어떤 소리보다 더 시끄럽습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뉴햄(Newnham)은 소음이 오후 10시에 시작되어 오전 6시 정도까지 계속된다고 말했다.

“침실 내부에서 약 70~80데시벨이 들립니다.”라고 그가 말했다.

Warringah Freeway upgrades should be complete by 2026. (9News)
Warringah Freeway upgrades should be complete by 2026. (9News)

NSW 보건부(NSW Health)에 따르면 8데시벨이 헤어 드라이어 수준의 소음으로, 70~80데시벨은 건강에 해로울 수 있는 수준이다.

NSW 정부는 일부 주택에 대한 제한적인 이중창 설치와 가구당 소음 제거 수면 마스크 1개를 포함한 몇 가지 해결책을 제시했다.

NSW 교통부(Transport for NSW)의 폴 맥코믹(Paul McCormick)은 이렇게 말했다: “우리는 주기적으로 해당 주민들에게 연락하여 4~6주마다 최신 정보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주민들은 계약업체 CPB가 소음, 작업 통지 및 주차에 대한 동의 수준을 상습적으로 넘어선다고 주장한다.

뉴햄(Newnham)은 “그들은 준수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 승인을 내렸고, 누구도 NSW 교통부(Transport for NSW)가 자체 승인이나 지침을 따르도록 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라고 말했다.

주민들은 또한 공식 회의 요청이 무시되고 있다고 주장한다.

조이 베이커 노스시드니 시장(North Sydney Mayor Zoe Baker)은 “의회가 원하는 것은 장관이 나서서 동의 조건을 준수할 것이라고 말하는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
교민잡지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