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정부가 공무원 임금인상 동결을 추진하자 간호원들이 의사당 앞에서 반대시위를 벌였다

주정부산하 40만명의 공무원 임금동결안이 상원의 저지로 1일 무산됐다. 주정부는 공무원 임금 동결을 통해 30억불의 예산을 절감하는 공무원 임금 인상 조례개정을 추진했다. 주정부는 코비드 19로 발생한 실업사태를 해결하기위해 산업기반시설 확충 등에 이를 투자해 일자리 창출을 시도했으나 상원의 노동당과 군소정당의 반대로 저지됐다. 

주정부는 매년 2.5%인상하도록 되어 있는 주정부 조례의 개정에 방점을 두고 공무원 노조와 협상을 추진했다. 주정부는 공무원들의 반대를 달래기 위해 임금인상대신 1천불의 현금을 일시에 지급하는 당근을 제시했으나 공무원 노조의 반대속에 노동당과 군소정이 연합해 이를 저지했다. 

이에 따라 이 개정안은 산업관련 커미션 조정위에 자동적으로 넘겨졌으나 개정추진이 사실상 벽에 부딪친 것이나 다를 바 없다. 

 

간호원 보건관련 공무원 반대시위
긴급구조대원들도 반대 스트라이크에 동참했다.

 

주정부가 이를 추진하자 간호원, 긴급구조대원 등 코비드 19전선에 분투했던 보건관련 공무원들이 주 의사당 앞에서 반대 시위에 나섰다. 야당인 노동당과 원 네이션당을 비롯 군소정당도 임금 동결안에 강한 거부감을 표시했다.

보건 관련 공무원들은 “코비드 19로 간호원 등 병원 일선 공무원들이 사투를 벌였는데 고작 그 대가가 임금인상 동결이나”며 반대 여론 조성에 힘을 보탰다. 주정부는 코비드 19로 발생한 실업자의 재취업을 위한 예산마련을 위해 공무원들의 협조를 호소했다.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교민잡지는 여러분이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