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넷플릭스는 대세라고 할만큼 많은 이들이 이용하는 컨텐츠이다.

그 중에서도 넷플리긋 패션 서바이벌 쇼가 인터넷상을 뜨겁게 달궜던 이유는 우승자가 ‘한국인’이었기때문도 있었다. 패션계에 혜성처럼 등장한 ‘김민주’는 ‘민주킴’이라는 패션브랜드로 활동중이다.

결승전 도중 경청중인 영국 디자이너 다니엘 플래처와 김민주 디자이너 ⓒnetflix

2020년 1월 패션 경쟁 프로그램 ‘넥스트 인 패션 Next in Fashion’ 에서 우승한 사람은 한국인인 김민주였다. 18명의 세계 각지에서 온 패션디자이너들과의 경쟁에서 이뤄낸 쾌거였다.
아름다운 상상력이 보이는 패턴과 동양적인 곡선미의 자연스러움, 그리고 편안함은 민주킴의 특징이다. 이미 탄탄한 내공을 자랑하는 김민주 디자이너는 2013년 벨기에 앤트워프 왕립예술학 재학 당시 H&M 어워드에 참가해 한국인 최초로 우승한 바도 있다.

사진촬영 = Benjamin Vnuk, ⓒH&M

이번 2020F/W싯즌에는 ‘밤의 기사’라는 주제로 강인하고 아름다운 여성을 형상화했다.(메인사진 ⓒVOGUE) 한국의 누비와 자수 장식을 떠올리게 하는 디테일과 풍성한 실루엣은 브랜드의 시그니처. 한적한 창덕궁 옆 돌담길에서 모델들이 민주킴의 옷을 입고 섰다. 모던해보이면서도 한국적인 정취가 느껴진다.

자신의 창작을 표현하기 위한 끊임 없는 도전을 하며 매 시즌 다른 느낌으로 작품을 만드는 그녀에게 찬사를 보낸다.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교민잡지는 여러분이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