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20년 산불로 인한 복구를 위해 여전히 고군분투 하고 있는 지역사회들은 연방정부 지원금으로 1억 1천만 달러를 추가로 받게 될 것이라고 7NEWS가 보도했다.

이 추가 기금은 정부의 블랙 서머 부시 화재 지원금 프로그램의 총액 3억9000만 달러로 늘렸다. 브리짓 맥켄지 비상관리부 장관은 이 돈이 영향을 받는 지역사회가 파악된 중장기적인 복구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추가적인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25일 성명에서 “이번 지원금은 사회복지에서 지역 일자리를 지원하고 중소기업의 성장과 번영을 돕는 사업에 이르기까지 524개의 광범위한 복구 프로젝트에 자금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펀딩은 또한 새로운 응급 서비스 시설과 같은 화재로 소실되거나 손상된 지역사회 기반시설을 재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복구 보조금은 22억 달러 규모의 호주 부시 화재 복구 기금 중 일부다.

맥켄지 상원의원은 “2019~20년 블랙썸머 부시 파이어의 영향을 받은 지역사회에 귀 기울였고 제출된 프로젝트가 해당 지역사회에 가치와 중요성을 갖도록 이 프로그램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저희는 수많은 애플리케이션을 접수하여 지역 사회 지지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입증했습니다.”

산업부는 적격성에 대한 초기 평가를 했고, 그 후 적격 신청은 국립회복기구에 회부되었다. 정부의 기업보조금 허브는 며칠 안에 신청자들에게 제안 결과를 통보할 것이다. 맥켄지 상원의원은 지난 8월 당시 흑인 여름 산불 피해자들에 대한 연방 정부의 지원이 전달됐다고 밝혔다. 지난 산불은 2,400만 헥타르를 태우고 3,000채의 가옥을 파괴했으며 30억 마리의 동물을 멸종시켰다.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교민잡지는 여러분이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