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정부는 현재 지역사회를 통해 순환하는 바이러스 변종을 표적으로 하는 두 가지 새로운 COVID-19 백신을 승인했다고 9news가 보도했다.

오미크론(Omicron) 변종에 대한 예방 효과를 제공하는 화이자(Pfizer)와 모더나(Moderna)의 1가 XBB 1.5 백신은 호주 예방접종기술자문그룹(Australian Technical Advisory Group on Immunisation, ATAGI)의 승인을 받아 곧 사용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마크 버틀러 보건부 장관(Health Minister Mark Butle)은 “이 새로운 백신은 현재 COVID-19 변종으로부터 호주인을 보호할 것입니다. 이는 가장 효과적인 최신 백신을 제공하기 위한 정부의 지속적인 노력을 보여주는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백신 접종은 특히 노인과 면역력이 약한 사람들의 COVID-19로 인한 심각한 질병과 사망 위험을 줄여줍니다. 우리는 더 이상 팬데믹의 비상 단계에 있지 않지만 COVID-19는 여전히 존재하며, 사람들은 필요에 따라 백신을 접종하는 등 ATAGI 전문가들의 조언을 계속 따라야 합니다”

화이자(Pfizer) 백신은 5세 이상이면 누구나 접종할 수 있으며, 모더나(Moderna) 백신은 12세 이상에게 접종할 수 있도록 승인되었다. 두 백신 모두 작년 9월 미국에서 사용 승인을 받았다. 호주의 백신 접종 자격 권장 사항에는 변경 사항이 없으며 기존 2가지 백신은 계속 사용할 수 있다.

“사용 가능한 모든 COVID-19 백신은 계속해서 심각한 질병에 대한 강력한 보호 기능을 제공합니다.”라고 보건부는 성명에서 말했다.

“새로운 XBB 1.5 백신은 지역 사회에서 순환하는 COVID-19 균주에 대해 약간 향상된 보호 기능을 제공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새로운 백신은 2023 년에 권장되는 접종을 받지 않은 사람들에게 백신을 접종하도록 상기시켜주는 좋은 알림입니다.”

“2023년에 COVID-19 백신을 접종한 사람들은 다시 백신을 접종할 필요가 없으며 COVID-19로 인한 중증 질환으로부터 잘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바이러스가 전국적으로 확산됨에 따라 새로운 백신에 대한 승인이 이루어졌다.

NSW 보건 당국은 지난주 감염 사례가 증가하고 있으며 지역 사회 전파가 “보통에서 높은” 수준이라고 말했고 퀸즐랜드 보건부 장관 존 제라드(Queensland CHO John Gerrard)는 4주 동안 200명이 넘는 사람들이 바이러스로 입원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는 또한 감염 추세가 약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
교민잡지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