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전날 유람선 사기를 당한 100명 이상의 남 호주 파티 참석자들이 환불을 받을 것이라고 9NEWS에서 보도했다.
이 행사는 12월 초 페이스북에 음료, 음식, 글렌엘그 해변에서 DJ를 포함한 호화로운 4시간 크루즈 패키지 거래를 약속하는 광고를 했었다.
12월 31일, 150명의 사람들이 “NYE on the Bay Boat Party” 티켓 120달러를 지불한 후 Glenelg Beach에 줄을 섰다.

After waiting a few hours, attendees realising the boat wasn't coming to Glenelg Whar. (9News)
After waiting a few hours, attendees realising the boat wasn’t coming to Glenelg Whar. (9News)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도착했고 보트는 없었어요.”
참석자들은 곧 그들이 사기를 당했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그러나 티켓을 예약한 회사인 Eventbrite 대변인은 오늘 150명 모두가 환불을 받을 것이라고 확인했다.
대변인은 “현재 우리가 가진 모든 증거는 글렌엘그에서 광고된 “NYE on the Bay Boat Party”가 실제로 사기 이벤트였다는 결론이 났고, 따라서 우리는 오늘 모든 참석자들에게 전액 환불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해당 환불금이 참석자의 계정에 표시되려면 영업일 기준 5-7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그 회사는 또한 사기 사건에 앞서기 위해 그들의 사기 탐지 메커니즘을 수정하겠다고 약속했다.
대변인은 “우리는 사우스오스트레일리아 경찰과 협력해 이 사건의 배후에 있는 사람들에 대한 수사를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교민잡지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