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오나 모리스는 3주 동안 자신의 집을 소유하는 꿈을 꾸고 있지만, 금리 인상이 그녀에게 최악의 상황에 대비하도록 강요하고 있다. 피오나 모리스는 마침내 3주 전에 집을 소유한다는 그녀의 평생 목표를 달성했다. 하지만 그녀의 상환금은 벌써 두 번째 증가하려고 한다.

호주준비은행(RBA)은 치솟는 인플레이션에 대응하기 위해 화요일 오후 공식 현금 금리를 0.50% 인상했다. 소기업 소유주이자 미혼모인 모리스(43)씨는 올해 뉴캐슬 외곽에 있는 첫 집을 41만 달러에 구입했다.

“저는 정말 어린 아이들이 있어서 이번이 처음입니다,”라고 그녀는 NCA NewsWire에 말했다.

“내 집을 소유하는 것은 제 평생의 꿈이었습니다.”

현재 시장과 불안정한 경제 상황에서 집을 샀기 때문에 모리스 여사는 금리 인상에 좌우될 것이라는 환상을 품지 않았다.

“우리는 인상이 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나는 내가 부동산의 맨 끝 부분에 들어가지 않도록 확인하고 노력 했지만, 그것은 여러분도 생각해 볼 필요가 있는 것입니다”라고 그녀는 말했다.

짐 차머스 재무장관은 인플레이션이 “더 나아지기 전에 더 악화될 것”이라고 경고했으며, 올해 말 이전에 더 많은 금리 인상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그는 22일 스카이뉴스와의 인터뷰에서 “불행히도 그것은 잔혹한 현실”이라고 말했다.

“저는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발표를 기다리고 있으며 제 예산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모리스는 그녀의 담보 대출에 대해 겨우 두 번 상환을 했고 이미 주간 수치는 8.5%나 뛰었다. 5일의 금리 인상은 그것을 훨씬 더 높이도록 할 것이다.

“나는 말 그대로 3주 동안 담보대출을 갚고 있는데 처음 신청은 340달러였는데, 380달러까지 올랐고, 지금은 아마 400달러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다.

“저는 제 분수에 맞는 물건을 구입해서 정말 다행이지만, 실직이나 생활환경의 변화, 심지어 생활비 증가의 영향을 받은 많은 가족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 모든 다른 요소들과 함께, 그것은 그들을 꽤 절망적인 곳으로 몰아넣습니다.”

모리스 여사는 변화하는 금융 환경에 적응하는 데 낯설지 않다. 그녀는 3년 전에 자신의 작은 사업인 “Start My Cleaning Biz”를 설립하여 여성들이 그들 자신의 사업을 시작하는 과정을 안내하여 가정에 새로운 수입의 흐름을 가져다 주었다.

“수입을 늘릴 수 있는 많은 선택지가 있습니다.” 그녀는 그것에 대해 취미 버리기, 재취직, 원치 않는 물건을 모두 팔아 치 우는 것이라고 말했다.

“저는 집에 있는 방을 세 놓거나 집을 팔아야 하는 형편을 못 본 친구와 가족들이 있습니다.”

모리스 씨의 20살 된 아들은 임대료 상승으로 저축이나 첫 집을 사는 것이 불가능해졌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집으로 돌아와야 했다.

“저는 아직 줄의 끝자락에 있지 않지만, 그 곳에 있는 사람들이 어떤지 알 수 있습니다. 확실히 예산이 조정되고 있습니다. 제가 좀 더 많은 돈을 지불하는 것에 대해 고려해 볼 수 있을 때라고 생각합니다.” “라고 NEWS.COM.AU와의 인터뷰에서 말했다.

교민잡지 편집기자 | 이혜정(Kathy Lee)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교민잡지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