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다니엘 존 화이트홀(Nathaniel John Whitehall)은 변호사 자격증을 가진 적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2020년에 자격 있는 NSW 변호사 행세를 하고 고객을 위한 법적 자격으로 행동한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았다고 NEWS.COM.AU에서 보도했다.

법원 문서에 따르면 그는 NSW의 모든 변호사에게 필요한 자격을 갖추지 못한 채 법정에서 고객을 대표하고 법률 문서에 서명했다. 이 센트럴 코스트 거주자는 자격을 갖춘 기업이 아닌 경우 법률 관행에 관여한 3가지 혐의와 자격이 없는 기업 광고 5가지 혐의에 대해 20일 화요일에 선고를 받을 예정이었다.

그는 콴타스에서 국제선을 비행하는 동안 강력한 오피오이드를 대량으로 남용해 온 것이 밝혀진 후 2018년 1월에 의료 허가를 박탈당한 바 있다. 화이트 홀은 변호사 행세를 하기 위해 북쪽으로 이동하기 전에 이듬해 행정 항소 재판소의 판결을 성공적으로 뒤집었으나, 여러 명의 전직 고객과 동료들이 화이트홀의 불법적인 행위에 대한 증거를 제시하며 법원에 그가 자격 있는 변호사로 위장했다고 말했다.

법원장과 의뢰인의 독촉에 “그럼 나는 모르겠다(I guess I don’t then)”고 인정했다. 화이트홀은 7월 12일에 법정공방이 이어질 예정이다.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
교민잡지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