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세의 이 여성은 이번 주 초 호주 웨딩 회사인 브라이덜 아틀리에가 파산한 후 추위 속에 방치된 거의 100명의 희생자 중 한 명이다.

News.com.au 는 시드니와 멜버른에 있는 부티크의 두 매장에서 금요일에 직원들이 갑자기 해고되었다고 보도했다. 월요일에 멜버른 상점은 청산 서류를 제출했고 다음 날 시드니 상점도 청산 서류를 제출했다. News.com.au 은 시드니에서 69건, 멜버른에서 약 30건의 결혼식이 영향을 받은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가브리엘은 8월 중순에 중요한 날을 위해 해외로 여행을 갈 때 완벽할 수 있도록 다음 주에 그녀의 드레스를 수선하기로 되어 있었지만, 현재 그녀는 12년 동안 사귀어 온 32세의 미래의 남편과의 다가오는 결혼식을 위한 드레스를 확보하기 위해 7주 밖에 남지 않은 채 허둥지둥하고 있다.

“그 드레스는 6,800달러였습니다. 이는 제가 계획했던 것보다 훨씬 더 많은 비용을 지출하게 되어 더욱 가슴이 아픕니다.”라고 Gabrielle은 news.com.au 에 말했다.

그녀는 2022년 11월과 올해 2월 두 번에 걸쳐 드레스 대금을 전액 지불했지만, 그 이후로 그녀의 현금이 디자이너에게 전달되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금요일 저녁, 가브리엘은 브라이덜 아틀리에가 파산했다는 것을 알았고, 회사가 망하기 전 몇 달 동안 그녀의 드레스가 도착하기로 한 날짜가 계속 미뤄졌다고 말했다.

브라이덜 아틀리에가 11월에 드레스 디자이너에게 처음 보증금을 지불한 적이 없다는 사실은 그녀가 회사의 재정 문제가 적어도 그때까지 거슬러 올라간다고 생각하게 만든다.

멜버른의 한 커플도 브라이덜 아틀리에의 붕괴로 인해 1,000달러의 손실을 입었기 때문에 좌절에 직면해 있다. 돌이켜보면 회사가 곤경에 처했던 적신호가 여러 개 있었다고 한다.

리안논 메이슨과 그녀의 파트너 토니는 작년 11월에 드레스 가격의 절반을 “즉시 지불”하라는 촉구를 받았고, 그들은 그렇게 했다. 그리고 나서 2월에, 그들은 보증금의 나머지를 지불했고, 그것은 총 2,000달러가 되었다. 그들이 지불한 금액 중 처음 1,000달러는 디자이너에게 지불되었지만 나머지는 지불되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는 그들이 7월 7일 결혼식에 맞춰 드레스를 확보하기 위해 추가로 1,000달러를 지출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처음에는 드레스가 4월에 도착하기로 되어 있었지만, 그 후 5월 초순, 그 다음에는 5월 중순, 그 다음에는 5월 말로 밀렸다. 다른 직원은 나중에 그들에게 드레스 제작 과정에 지연이 있었다고 들었다.

그들은 결국 디자이너에게 직접 가서 그 드레스가 4월부터 준비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다행히 추가 금액을 지불하고 디자이너가 직접 보낸 일요일 아침에 그들의 드레스가 도착했다.

메이슨은 “우리가 디자이너에게 직접 연락하지 않았다면 어떻게 되었을지 전혀 모르겠습니다.”라고 말했다.

브라이덜 아틀리에의 웹사이트와 인스타그램 페이지는 회사의 전화번호가 끊긴 상태에서 삭제되었다.

멜번 근로자 중 한 명인 조지아 슈뢰더는 파산하기 두 달도 전에 새로운 소매 및 운영 관리자로 고용되었을 뿐이며 그녀는 절망했다고 말하며,

“저는 신부들로부터 그들의 가운과 돈의 손실에 대해 구걸하고 우는 수백 통의 전화를 받았습니다, 피해를 입은 수백 명에게 큰 의미가 없을 것이지만, 직원들 중 아무도 급여를 받지 못했습니다. 우리는 모두 어둠 속에 남겨졌습니다.” 라고 전했다.

슈뢰더와 같은 근로자들은 공정한 자격 보장이라는 정부 계획에 따라 미지급 임금을 완전히 보상받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
교민잡지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