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번(Melbourne)의 한 연금 수급자는 2주 전 NBN 설치 실패 후 외부와의 연결이 끊기고 거액의 청구서에 직면했다고 9news가 보도했다.

이 전선 상자는 조앤 리틀(Joan Little)의 내레 워렌 사우스(Narre Warren South) 자택의 전력 공급점이나 관련 케이블 근처가 아닌 잘못된 곳에 놓여졌다. 

조앤 리틀(Joan Little)은 인터넷이나 유선전화를 사용할 수 없었고 기껏해야 수신상태가 고르지 못한 휴대전화에 의존할 수밖에 없었다.

그녀의 아들 앤드류 리틀(Andrew Little)은 불만을 제기했지만 NBN 고객 서비스 담당자들로부터 그의 어머니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민간 도급자에게 돈을 지불해야 할 것이라는 답변을 들었다 – 그것은 6,000달러 이상이 들 수도 있는 상당한 비용이었다.

지난 2주간 연결 끊김을 겪은 이후 NBN사는 이 문제를 사과하고 무료로 시정했다. 리틀(Little)과 그녀의 남편은 최근 텔스트라(Telstra)로 전환했고, 기술자가 NBN선을 설치했다.

리틀(Little)은 9news와의 인터뷰에서 “그는 순식간에 일을 마쳤고 나는 그에게 ‘모뎀은 어디에 두느냐’고 물었다”고 말했다.

앤드류(Andrew)는 NBN의 고객 서비스 팀으로부터 그의 어머니가 도급자의 일에 대해 “계약을 해지”했기 때문에 그들이 할 수 있는 일이 없다는 말을 들었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 어머니는 80대인데 NBN선에 대해 아무것도 알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 “NBN 보급자는 기본적으로 광섬유 선이 든 상자를 거리에서 들어오는 곳 바로 뒤에 두었습니다.”

NBN 하청업체들은 일당 대신 설치당 수백 달러를 지급받아 신속하게 일을 처리할수록 인센티브를 받는다.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
교민잡지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