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빅토리아 북서부에서 자동차 경주 참사 중에 사망한 남성 중 한 명의 신원이 확인되었다고 9NEWS가 보도했다.

두 사람은 멜버른에서 400km 떨어진 레인보우 사막 엔듀로(Rainbow Desert Enduro)행사 둘째 날 사망했다. 차량이 선로에서 떨어져 나무를 들이받고 화염에 휩싸일 때 게리 훅스트라(Gerry Hoekstra)가 운전하고 있었다.

그와 그의 조종사는 현장에서 사망했다.

빅토리아의 시니어 경찰 앤서니 클라크(Anthony Clark)는 이 사건이 마을에 “파괴적인” 영향을 끼쳤다고 말했다.

그는 9NEWS와의 인터뷰에서 “그것은 마을을 황폐화시킬 것이고, 주최자와 지역 사회도 황폐화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지역사회는 이 행사를 위해 절대적인 노력을 기울였지만, 이것은 완전히 비극입니다. 이 레이스를 준비하는 이들은 모두 가족이었습니다. 그들은 서로를 꽤 잘 알고 있고 주최자를 꽤 잘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지난 해, Northern Territory의 유명한 핑케 사막 경주(Famous Finke Desert Race)에서 자동차가 트랙에서 떨어져 한 구경꾼이 사망한 사건이 있었다.

경찰은 이제 불에 탄 잔해의 남은 부분을 제거할 것이고, 그 부분들은 경찰이 충돌의 계기가 된 부분을 조립하면서 과학적으로 조사할 것이다.

 

교민잡지 편집기자 | 이혜정(Kathy Lee)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교민잡지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