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엔젤레스와 독일 드레스덴에서 500일 이상 창고에 있던 콴타스 A380 슈퍼 점보가 2020년 이후 처음으로 호주 상공에서 굉음을 울렸다.

The A380 was given a warm welcome when it landed in Sydney.(ABC News Alison Xiao)
The A380 was given a warm welcome when it landed in Sydney.(ABC News Alison Xiao)

허드슨 파이시는 COVID-19 대유행의 시작과 함께 전세계 국경이 폐쇄되고 국제 여행지의 대부분이 중단되면서 이륙이 금지된 수천 대의 비행기들 중 하나였다. 호주의 앨리스 스프링스를 포함한 전세계의 뜨겁고 건조한 지역에 수십억 달러의 미지불 항공기가 주차 되어 있었다. 그러나 지난 주 호주가 국제선 운항 금지를 해제한 이후 콴타스 항공에 대한 새로운 수요로 인해 A380은 예정보다 일찍 창고가 바닥났다. 그러나 지난 주 호주가 국제선 운항 금지를 해제한 이후 콴타스 항공에 대한 새로운 수요로 인해 A380은 예정보다 일찍 창고가 비웠다. 콴타스 사의 CEO인 앨런 조이스는 높은 예방접종률이 A380을 하늘로 돌려보내는 데 매우 중요한 요지라고 말하며,

“말 그대로 6개월 전만 해도 우리는 그들이 일러도 2023년말까지 돌아올 것이라고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시기가 앞당겨짐은 호주에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움직였고, 백신 출시가 실제로 얼마나 많은 도움을 줬는지를 의미합니다.”

그녀는 국내외 예약이 크게 증가했다고 말했다.

“11월 1일 국경이 재개 되었을 때, 우리는 런던으로 가는 20편의 항공편을 추가해야만 했습니다. 그 곳에는 수요가 매우 많았습니다. 지난 2주 동안 국내 예약 건수는 50만 건으로 8월 2주 동안 2만 건과 비교하면 25배나 증가한 것입니다.”

라고 말했다. 호주인들이 다시 한번 하늘을 날고 싶어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모든 나라들이 검역 없는 여행으로 그들을 환영하지는 않을 것이다.

외교부는 영국, 미국, 캐나다, 이탈리아, 그리스, 독일, 남아프리카 공화국을 포함한 모든 예방접종 프로그램 옵션 목록이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태국과 싱가포르도 국경을 다시 개방했고, 상대적으로 집에서 가까운 열대성 탈출구를 찾는 사람들을  12월 1일부터 피지로 갈 수 있다. 하지만 여행객들은 도착하자마자 이틀 동안 자가 격리를 해야한다고 ABC NEWS가 보도했다.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교민잡지는 여러분이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