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드니 주택 공실률이 사상 최저치를 기록하면서 사람들이 살 곳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어 주택에 대한 정부의 조치를 촉구하고 있다고 9NEWS가 보도했다.

NSW 커뮤니티 주택 산업 협회(Community Housing Industry Association NSW)의 마크 데고타디(Mark Degotardi) CEO는 이 수치가 주정부가 주택 위기에 직면했다는 증거라고 말했다.

그는 “뉴사우스웨일스주의 사회주택 대기자 수는 작년에만 15% 증가하여 거의 58,000 가구와 개인이 되었습니다.”라고 말했다.

“사람들이 임대 할 수 있는 주택이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이 숫자는 더 나빠질 것입니다. 이것은 심각한 위기이며 NSW 정부의 긴급한 대응이 필요합니다.”

도메인(Domain)이 3일 발표한 2월 데이터에 따르면 시드니의 공실률은 0.9%로 사상 최저치를 기록했으며, 도메인은 상황이 더욱 심각해질 것이라고 경고했다.

공실률은 작년 동기 대비 절반으로 줄었으며 2021년 1월 이후 65% 이상 감소했다.

“주택 위기의 주요 원인 중 하나는 역대 주 정부의 방치입니다. 수십 년 동안 NSW에 절실히 필요한 사회주택과 저렴한 임대 주택에 투자하지 않았습니다.”라고 데고타디는 말했다.

“우리 지도자들은 우리 주 전역의 수천 가구가 주택을 구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것을 계속 외면할 수 없습니다. 주 선거를 앞두고 정치권 양측은 위기를 직시하고 우리 주에 필요한 사회주택과 저렴한 임대주택에 투자할 것을 약속해야 합니다.”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교민잡지는 여러분이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