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드니(City of Sydney)는 뉴사우스웨일스주(New South Wales)에서 신축 건물의 가스 사용 금지를 지지하는 최초의 의회가 되었다고 9news가 보도했다.

시의회는 이제 CEO에게 모든 신규 주거 개발이 모두 전기로 이루어지도록 계획 통제를 변경하는 데 따르는 “기회와 도전”을 조사하고 “가능한 한 빨리”보고 해달라고 요청할 것이다.

클로버 무어 시장(Lord Mayor Clover Moore)은 또한 크리스 민스 NSW 주총리(NSW Premier Chris Minns)에게 편지를 보내 주택과 기업을 재생 에너지로 전환하기 위한 인센티브 또는 리베이트를 요청할 예정이다.

금지 조치의 시행 일정은 정해지지 않았다.

시의회 대변인은 “빅토리아(Victoria)주에서와 같이 NSW 주정부가 가스 연결 금지에 대한 주 차원의 명령을 내리면 시드니 시는 환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러한 조치가 취해질 때까지 시드니에서는 주거용 주택에 전기를 공급하고 시내의 신규 가스 연결을 줄일 수 있는 다른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이는 새로운 사무실, 쇼핑 센터 및 호텔에 대한 넷 제로 성능(Net Zero Performance) 계획 관리를 기반으로 할 것입니다. 21일 밤 의회에서 직원들이 계획 규칙 변경을 포함하여 가스 사용을 줄이기 위한 추가 옵션을 조사하기로 결의했습니다.”

웨이벌리(Waverley)와 파라마타(Parramatta) 시의회는 이전에 유사한 금지 조치에 찬성표를 던진 바 있으며, 빅토리아(Victoria)와 ACT에서는 주와 준주 전체에 걸쳐 이 칙령이 시행되고 있다. 그러나 최근 NSW 주총리 크리스 민스(Chris Minns)는 NSW의 다양한 에너지 문제를 언급하며 주 전역에 걸친 금지령은 고려 대상이 아니라고 말했다.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
교민잡지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