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살의 시드니 소년이 혼자 집에 있는 동안 화재가 시작된 후 믿을 수 없는 탈출을 했다고 9NEWS에서 보도했다.

크리스천 다우브니(Christian Daubney)는 탈출하기 위해 금속 장대로 2층짜리 타운하우스의 앞 창문을 부수고 도시 서쪽 펜리스의 로들리 애비뉴를 지나던 현지인의 도움을 받았다. 엄마 첼시 도브니(Chelsea Daubney)는 크리스찬을 안에 두고 두 살배기 딸과 함께 가게에 간 상황이었다.

“저는 그가 안에서 착하고 안전하다고 생각하고 아무도 들어갈 수 없도록 뒤에서 문을 잠갔습니다. 저는 모퉁이를 돌았습니다. 저는 불과 10, 15분도 안 되어 집으로 돌아왔는데, 불길에 휩싸였습니다. 제가 처음 생각한 것은 제 아들이 죽었다는 것입니다.” 라고 그녀가 9뉴스에 말했다. 크리스찬은 엄마에게 촛불을 넘어뜨렸다고 말했습니다.

다브니는 “그는 그것을 끄려고 했고 그것이 정말 높아져서 현관문을 나가려고 했지만 현관문이 열쇠로 잠겨 있어서 나갈 수 없었어요. 저는 결국 창문을 부수어야 했고 도움을 요청하는 소리를 질렀고, 제가 죽을 것이라고 생각했어요.” 라고 말했다. 다른 이웃들은 피할 수 있었던 비극을 알지 못한 채 불길을 보았다.

오후 6시 15분 직전에 응급 구조대가 도착했고, 크리스찬은 네피안 병원으로 이송되기 전 NSW 구급대원들로부터 절단 수술을 받았습니다. NSW 소방대원 앤서니 시바리(Anthony Sibary)는 집이 파괴되었다고 말했다.

시바리는 “인접 건물에는 다른 피해가 없었다”고 말하며, 경찰은 초기 조사 결과 화재가 의심할 여지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소방당국과 현장 경찰은 부엌에 불을 켜둔 촛불이 원인인지 확인하는 작업을 벌이고 있으며, 도브니는 그녀의 가족이 모든 것을 잃었을 가능성이 높으며 다시 시작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크리스찬은 발에 상처만 입었을뿐 병원 침대에서 아이스크림과 장난감으로 잘 지내고 있다고 전했다.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
교민잡지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