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디스토피아 호러 시리즈 오징어 게임이 요즘 호주 초등학교에서도 열풍이다. 하지만 관람가가 청소년 불가인 이 시리즈물보다 ABC ME의 최신 시리즈에는 좀 더 적합한 대안이 있다.
저스틴 플린 연출의 본 투 스파이(BORN TO SPY)는 부모가 미스터리하게 사라진 상황에서 한국계 호주인 남매가 등장하는 재미있는 10대 모험담을 그린 이야기다.
“오징어 게임은 훌륭한 시리즈이지만 어른들에게 적합한 시리즈물입니다. 다운로드가 가능한 콘텐츠와 스트리밍의 세계에서 아이들에게 적합한 것이 무엇인지 놓치기 쉬운데, 우리가 감시하지 않고 그들을 감시하게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요? 나는 20년 넘게 한국 콘텐츠에서
영감을 받아왔습니다. 한국 문화 중 호러는 잘 알려져있지만 그 다른 면에는 신선하고 재미있는 K-DRAMA가 있고 한국은 애니메이션에서 세계적인 리더입니다. 그래서 나는 아이들이 [한국쇼]를 좋아하는 것을 기쁘게 생각하지만, 나는 그들이 적절한 나이에 맞는 시리즈물을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라고 말했다.

Watch Born To Spy 5pm daily on ABC ME or any time on the app and ABC iview.
Watch Born To Spy 5pm daily on ABC ME or any time on the app and ABC iview.

본 투 스파이에 컨설팅을 해준 제작자이며 전 호주학국영화제 예술감독 데이비드 박은 왜 아이들이 호러에 끌리는지에 대한 이론을 갖고있다.
“아이들이 이런 컨텐츠를 찾는 이유는 그들이 보고 있는 것과 그들이 살고 있는 세상 사이의 괴리를 점점 더 많이 발견하기 때문입니다. 우리와 같은 컨텐츠는 분명 그 분야에서 치료방법이 될 것이고, 저는 아이들이 더 적합한 포맷을 통해 스스로 권한을 부여할 수 있도록 더 많은 콘텐츠가 미세 조정되기를 바랍니다.”
이러한 흥미로운 전제와 함께, 본 투 스파이는 가족의 역학을 탐구한 시리즈물이다.
화려하며, 음악을 사랑하는 민(임바다, Ocean Lim)과 이모(Emo) 드러머인 그의 여동생 유나(김한나, Hannah Kim)는 티격태격하지만, 그들의 지루한 중년 부모가 주는 굴욕 속에서 단결한다.
“저는 항상 제 아이들을 난처하게 만들어요, 내 아이들이 독립적이 될 수 있도록 훈련합니다. 작품 중 부모들이 설거지부터 바닥청소까지 하면서 아이들을 국제 스파이가 되도록 훈련시킨다는 아이디어가 재미있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지루한 부모님이 생각만큼 지루하지 않다는 것을 알게되는 것도 코미디의 일부입니다.”
본 투 스파이는 잘 알려진 몇몇 배우들(니콜라스 호프와 소크라테스 오토)를 제외하면 출연진들의 대부분은 신선한 얼굴들이다. 플린은 과거에 기회가 주어지지 않아 이 나라 안에서 한국 배우를 찾기가 어렵다고 말한다. 호주에 처음와 경험한 일 중 TV를 보면서 영어를 배우려 했던 것인데, ABC를 보면서 많은 시간을 보냈지만 닮은 얼굴을 찾지 못했다며, 거실에서 어떠한 아이가 ABC를 시청하고 있고 그들이 연결 될 수 있는 캐릭터를 보고 있는 과정의 일부가 된다는 것은 경이로운 일이라고 인터뷰했다.
플린은 어린 시청자들이 꼭 필요한 최고의 약을 복용하기를 바라고 있다.
“배꼽을 잡고 웃는 것은 이 세대가 필요로 하는 것입니다. 왜냐면 그들 주변의 모든 것이 항상 너무나 무겁기 때문입니다.”
ABC ME의 시리즈물인 본 투 스파이는 10일에 첫방송 되었다고 시드니모닝헤럴드에서 보도했다.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교민잡지는 여러분이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