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드니 한 축구 선수가 두 개의 지방자치단체 지역에서 두 팀에 등록함으로써 지역 대회에서 약 7년 동안 경기 참가가 금지되었다고 9NEWS가 전했다.

하비에르 누리(Javier Nourry)는 금요일 밤에 풋볼 세인트 조지 협회(Football St George Association)에서, 토요일 오후에는 풋볼 캔터베리 협회(Football Canterbury Association)에서 뛰었는데, 한 번에 두 개 이상의 클럽에서 뛰는 것이 FIFA 규정에 위배된다는 사실을 알지 못했다.

그는  “스스로 도전”하기 위해 45세 이상의 두 팀에 모두 등록했다고 2GB 라디오 진행자 벤 포드햄(Ben Fordham)에게 말했다.

“저는 평생 축구를 하면서 자랐습니다.”라고 누리는 말했다.

“제 체력 수준도 테스트해보고 싶었고, 경기가 너무 재미있어서요. 두 팀에서 제의가 들어왔지만 저는 ‘네, 연고지는 상관없고 영향도 없습니다’라고 답했습니다.”

누리의 이중 등록은 그가 두 팀에서 모두 뛰는 것을 본 누군가가 협회에 알린 후 밝혀졌다.

풋볼 캔터베리 협회(Football Canterbury Association)는 2030년까지 협회 산하 팀에서 뛰는 것을 금지하는 극단적인 조치를 취했다. 지역 클럽은 선수에게 금지 조치를 알리는 성명에서 누리의 ‘속임수’가 “고의적”이라고 말했다.

또한 한 걸음 더 나아가 누리의 팀에서 승점을 박탈하고 -12점을 주었다.

“그들(팀)은 진실을 말하기에는 상당히 혼란스러웠어요. 사기가 상당히 떨어졌으며 항의하는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이중 등록 때문에 7년이나 금지한다니 이해가 안 됩니다. 그냥 주말 공원 축구일 뿐이지 월드컵에 출전하는 것도 아니잖아요.” 라고 누리는 말했다.

누리에 따르면 팀은 협회와 싸우는 것이 “가치가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해산할 수밖에 없었다. 풋볼 세인트 조지(Football St George Association)는 보다 “합리적인” 접근 방식을 취하며 혐의를 우발적인 일로 일축했다. 협회는 성명에서 “누리 씨는 선수들이 두 개의 협회에서 뛸 수 없다는 사실을 몰랐다고 진술했다”고 밝혔다.

“우리는 선수가 CPRFC 또는 FSG를 속일 의도가 없었으며 두 대회에 출전할 수 없다는 사실을 몰랐다고 생각합니다.”

누리는 출전 금지 조치에 맞서기 위해 Football NSW에 연락을 취했다.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
교민잡지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