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 내 사고로 사지 마비 장애인이 된 한 아버지의 돈을 전 간병인이 9만 달러 사기 이체 후 갚지 않고 있다고 A Current Affair가 전했다.

피터 스피클러(Peter Spickler)는 에스터 알렐리(Ester Aleli)가 간병인으로 일하는 동안 그녀의 은행 계좌로 9만 달러를 이체한 계획된 범죄에 대해 처음으로 이야기했다.

“(그녀는) 사악하고… 교활합니다.”

알렐리는 2017년 트레일러에서 떨어져 치명적인 신체적 부상과 함께 뇌 손상을 입은 스피클러로부터 더 많은 돈을 끌어내기 위해 온라인에서 다른 여성인 것처럼 행세하기도 했다.

처음에는 속임수를 통해 부정한 방법으로 금전적 이득을 취한 혐의로 두 차례 기소된 알렐리는 2018년 12월 말부터 2019년 4월 사이에 행해진 범죄에 대해 유죄를 인정했다.

스피클러는 “그녀는 그 일로 감옥에 갔어야 했다”고 말했다.

알렐리는 감옥은 피했지만 치안 판사는 그녀에게 돈을 갚으라고 명령했다. 스피클러는 “450달러를 받았고 그게 전부에요.”라고 말했다.

마지막 지불이 언제 이루어졌는지에 대한 질문에 스피클러는 “아마 작년 10~11월일 것”이라고 말했다. 법원은 알렐리가 받은 돈 중 4만 달러를 사모아에 있는 한 남성에게 송금했다고 들었다.

스피클러는 알렐리를 신뢰했고 두 사람은 친밀한 관계까지 맺었으며, 그 과정에서 다시 갚을 것이라는 약속을 하고 돈을 줬다고 말했다.

대출 후 4개월 동안 스피클러가 승인하지 않은 8만 7,500달러 상당의 거래 16건이 알렐리에게 이루어졌다. 스피클러는 법원 명령을 집행하기 위해 변호사를 고용했다.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교민잡지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