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랍게도 많은 호주 인들이 사기의 희생양이 되고 있는데, 2022년에는 눈을 뗄 수 없는 액수의 돈이 사기꾼들에게 넘어갔다고 NEWS.COM.AU가 전했다.
호주인들은 올해 사이버 범죄자들에게 엄청난 액수의 돈을 지불하면서 점점 더 사기꾼들의 희생양이 되고 있다. RateCity.com.au 연구에 따르면 거의 3명 중 1명의 호주인들이 금융 사기인에 의해 타격을 받았다
조사 대상자 1000명 중 29%는 신용카드 해킹, 신분 도용, 돈을 건네는 사기를 당했다고 인정했다.
ACCC의 스캠워치에 따르면 지난 12개월 동안 호주인들은 5억2630만 달러를 사기꾼들에게 건넸는데, 이는 2억6670만 달러가 사기를 당했던 2021년 같은 기간보다 88%나 증가한 것이다.
사람들은 휴가철을 전후해 돈을 각별히 조심해야 한다. RateCity.com.Au 연구 책임자인 샐리 틴달(Sally Tindall)은
“사기꾼들은 휴가를 가지 않기 때문에, 우리가 긴장을 풀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수도 있지만, 사람들은 사기에 관해서는 방심하지 말아야 합니다. 문자 메시지든, 이메일이든, 소셜 미디어 게시물이든 – 클릭하기 전에 생각해 보십시오.”라고 말했다.
박싱데이 매출을 올리기를 열망하는 호주인들은 또한 그들이 누구에게 재무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지 알아야 한다.

Optus and Medibank customers were warned to be vigilant about scammers after their details were leaked in massive cyberattacks. Picture NCA NewsWire  Gaye Gerard
Optus and Medibank customers were warned to be vigilant about scammers after their details were leaked in massive cyberattacks. Picture NCA NewsWire Gaye Gerard

틴달은 “크리스마스 이후의 판매는 흥정을 하기에 좋은 시기가 될 수 있지만, 사기꾼들이 사람들을 잡기에도 좋은 시기”라고 말한다.
“온라인 쇼핑을 할 때, 모든 것을 질문하세요. 제가 인정하고 신뢰하는 웹사이트인가요? 결제 옵션은 안전한가요? 그 사이트는 불필요하게 개인적이거나 재정적인 세부사항을 요구하고 있는가? 뭔가 수상한 것이 보이면, 브라우저를 닫고 떠나세요. 은행 명세서를 정기적으로 확인하고 의심스러운 거래가 보이면 조회하세요. 잠재적으로 수천 달러를 빼앗기는 것보다 순간적으로 어리석다고 느끼면서도 의심하는 것이 더 낫습니다.”
투자 사기로 인해 호주인들이 가장 큰 손실을 입었으며, 3억 5,160만 달러의 재정적 손실이 보고되었다.
만약 당신이 사기의 희생양이 되었다고 의심된다면, 즉시 당신의 은행에 연락해야 한다. 보류 중인 거래를 중단시키고 당신의 계좌를 동결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교민잡지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