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들은 부활절을 앞두고 초콜릿 가격이 더 비싸질 것이라는 끔찍한 경고를 전했다고 9news가 보도했다.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수요에 비해 공급 부족으로 코코아 가격이 40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쇼핑객들이 부활절 달걀과 기타 초콜릿 간식을 구매하면 더 비싸질 것이라며 경고를 하고 있다.

데이비드 게스트(David Guest) 교수는 시드니 대학교(University of Sydney)의 코코아 작물 전문가이다.
그는 초콜릿의 주원료인 코코아 생산이 기후 변화, 식물 질병, 농부 빈곤, 지속 불가능한 농업 관행으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심각한 압박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전 세계의 코코아 생산은 지속 불가능합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지난 몇 년 동안 평균 가격은 톤당 미화 2,500달러(3,800 호주달러)였습니다. 현재는 톤당 약 8500달러(13,000달러)입니다.”라고 게스트 교수(Professor Guest)는 말했다.

전 세계 초콜릿 산업의 가치는 연간 1,950억 달러에 달하지만, 코코아 농가의 압도적 다수는 하루 3달러 미만으로 생활하고 있다.
“초콜릿 산업이 농가의 빈곤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하고 기후 변화와 증가하는 작물 질병 압력에 대한 해결책을 찾지 못한다면 현재의 기록적인 코코아 콩 가격은 전 세계적인 초콜릿 부족 사태로 이어질 것입니다.”라고 그는 덧붙였다.
“현재의 높은 가격은 농가의 소득을 높이고 보다 지속 가능한 농업 관행에 대한 투자를 지원할 수 있는 드문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으면 농부들은 코코아를 포기하고 더 수익성이 높은 다른 작물로 눈을 돌릴 것입니다.”라고 덧붙였다.

“이는 전 세계적인 원두 부족과 지속적인 높은 가격으로 이어져 많은 소비자에게 초콜릿을 감당할 수 없는 사치품으로 만들 것입니다.”
40년 가까이 코코아 농가와 함께 일해 온 식물 병리학자인 게스트(Guest) 교수는 파푸아뉴기니(Papua New Guinea)와 인도네시아(Indonesia) 농가의 건강을 개선하여 코코아 농업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시드니의 쇼콜라티에이자 카카와 초콜릿(Kakawa Chocolates)의 설립자인 김진선(Jin Sun Kim)은 작년에 일부 재료 가격이 두 배로 오르자 가격을 10~15% 인상할 수밖에 없었다고 9news에 말했다.
“초콜릿 공급업체로부터 2주마다, 매달 가격이 인상된다는 이메일을 받고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다.
“예를 들어 코코아 버터가 1년 만에 두 배로 올랐는데, 14년 동안 이 업계에 종사하면서 이런 경험은 처음입니다.”
12월에 캐드버리(Cadbury)의 모회사인 몬델레즈 오스트레일리아(Mondelez Australia)의 대변인은 비용 상승을 흡수하기 위해 소매업체들과 열심히 노력하고 있지만, 소폭의 가격 인상은 때때로 소비자에게 전가된다고 말했다.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
교민잡지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