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7월 홍수 피해를 입은 주민들은 임시 숙소 비용을 충당할 수 있는 집세 지원금과 집안 수리 비용 지원 목적의 귀가 보조금(Back Home)을 지금부터 신청할 수 있다.

빅터 도미넬로 고객 서비스 및 디지털 정부 장관은 광역 시드니, 센트럴 코스트, 헌터 및 일라와라 전역의 17개 지방 정부 지역(LGA)에 거주하는 주민들이 상기 지원 수당을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번 홍수는 어떤 주민들에게는 18개월 만에 네 번째 당한 홍수인만큼 주 정부는 이와 같은 추가 재정 지원 프로그램을 신속히 내놓게 되었습니다”라고 도미넬로 장관은 말했다.

“5일부터, 홍수 피해를 입은 주민들은 Service NSW 웹사이트, 앱,전화 13 77 88번을 통하거나 복구 센터로 직접 가셔서 신청할 수 있다.”

집세 지원 프로그램은 홍수 피해 세대에게 최장 16주간의 집세를 제공한다.

귀가 보조금은 가전제품 교체, 상하수도 재연결, 지붕 수리, 전기 연결 및 기타 필요한 수리 비용에 대해 실거주 소유자에게 최대 20,000달러, 집주인에게 15,000달러, 세입자에게 5,000달러를 일회에 한해 제공한다.

스테프 쿡 긴급 서비스 및 복구 담당 장관 겸 홍수 복구 장관은 이번 지원금은 주민들이 한시바삐 자택으로 돌아가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주민들이 이번의 극심한 홍수 피해로 인한 복구 작업을 하는 동안에도 지낼 곳은 당연히 있어야 합니다”라고 쿡 장관은 말했다.

“6-7월 홍수로 인해 주 전역에서 10,700호가 피해를 보았고 1,500호 이상이 거주불가능 판정을 받았습니다.”

집세 및 귀가 보조금은 블랙타운, 캠든, 캔터베리-뱅스타운, 센트럴 코스트, 세스녹, 페어필드, 혹스베리, 혼즈비, 리버풀, 메이트랜드, 미드 코스트, 펜리스, 포트 스티븐스, 싱글턴, 서덜랜드, 힐즈, 울릉공 등 홍수 피해가 가장 심했던 17개 지방 정부 지역 주민들이 신청 가능하다.

집세 및 귀가 보조금은 NSW주 정부와 연방 정부가 공동 지원하여 실시 중인 각종 청소 및 재정 지원 프로그램에 아울러 추가되었다.

자격 여부 정보를 확인하고 신청하시려면 www.service.nsw.gov.au/floods/financial-assistance 방문가능.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교민잡지는 여러분이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