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는 이제 저녁을 레스토랑 야외에서도 즐길 수 있다. 단, 돔 안에서이지만 말이다.
돔의 크기는 다양하므로 커플, 가족, 친구 구애받지 않고 저녁을 즐길 수 있다는 소식이다.
코로나 바이러스(COVID-19)로 인해 생긴 이런 풍경은 이제 이색적이라고도 할 수 없다.
이러한 풍경은 마치 영화 ‘인타임’의 1지구 느낌을 풍긴다.

Kenzo Tribouillard/AFP

벨기에의 레스토랑에서는 직원이 미소가 띈 얼굴이 프린팅이 되어있는 마스크를 쓰고 서빙을 한다.
몇몇 직원들은 집중하느라 짐짓 웃고 있지 않은 눈과 함께 보여 약간의 기이한 느낌을 자아내기도한다.

Burger King debuted ‘social-distance crowns’ in Germany.

독일의 버거킹은 거리를 유지하기위해, 모자를 나눠주기도하였고, 코로나 바이러스 후에는 혼밥도 곧잘 잘 하게되었다는 사용자가 늘었을 정도이다. 아무도 이러한 상황을 이상하게 보지 않기때문이다.

두 사람이 플라스틱 가로막을 두고 레스토랑에서 밥을 먹고 있다. In France.
Sakchai Lalit/AP Images
Athit Perawongmetha/REUTERS

식당의 바리게이트는 손님으로 하여금 안심하고 음식을 먹을 수 있게 도와준다.
이러한 판데믹 상황이 언제까지 이어질 지 막막하지만, 이러한 노력을 통해서라도 경제 활성화가 되기를 바라본다.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교민잡지는 여러분이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