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요금은 시드니 전역에서 치솟을 다음 생활비이다.

그 도시의 가장 인기 있는 해변 명소들 중 일부는 7월 1일부터 주차 요금이 인상될 것이다. 모스만 카운슬은 발모랄, 클리프턴 가든스, 로셔빌 보호구역의 하루 주차요금을 20달러에서 35달러로 75% 인상하고 있다. 여름기간에는 하루에 40달러까지 더 오를 것이다. 시간당 요금도 9달러에서 10달러로 오를 것이다. 모스만 카운슬은 타롱가 동물원 외곽의 주차 요금을 하루에 13%에서 22달러로 인상하고 Spit에 주차하는 것은 주말에 하루에 2에서 25달러씩 인상할 것이다.
카운슬은 여름 동안 시간당 10달러인 북부 해변을 따라잡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수입의 많은 부분이 시설을 돌보는 데 쓰이고,
사람들이 너무 많기 때문에
쓰레기 수거는 하루에 서너 번 해야 합니다.”

Libby McLean 의원이 말했다.

허가를 받은 지역 주민들은 여전히 무료로 주차할 수 있지만 관광객들은 가격 상승에 영향을 받을 것이다. 9NEWS의 인터뷰에서 시간당 10달러인 주차가 불공평해 보이는 곳은 세계 어디에도 없다라고 한 여성이 말했다.

The council claims it is to keep up with other council costs. (9News)
The council claims it is to keep up with other council costs. (9News)

업체들도 가격 인상이 관광객들의 발길을 멈추게 할 것이라며 달가워하지 않고 있다.

“우리는 특히 주말에 이곳에 오는 관광객들에게 의지하고 있습니다.”라고 Kazzi Beach 그리스 공연장 매니저인 발렌티노 마이크리데스는 말했다. 본다이에서는 운전자들이 계절에 따라 시간당 5달러에서 9달러를 지불한다. “본다이에서 더 저렴하다면, 그들이 대신 그곳에 가야 할 이유가 더 많을 것입니다,”라고 마이클리데스는 말했다.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교민잡지는 여러분이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