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에서 호주로 향하는 젯스타(Jetstar) 항공편에 탑승한 수백 명의 승객이 도어 결함으로 인해 막판에 항공편이 취소된 후 발이 묶였다고 9NEWS가 전했다.

이 항공사는 28일 호치민시에서 멜버른으로 향하는 항공편이 항공기에 기술적 결함이 보고 된 후 지연되었다고 밝혔다.

젯스타는 승객들에게 호텔 숙박 시설이 제공되었다고 말했지만, 많은 사람들이 9NEWS에 그렇지 않다고 말했다. 일부 승객은 호텔 예약이 마감되어 숙박을 거부당했다고 주장 중이다. 여행자 안 다오(Anh Dao)는 “피곤하고 매우 불안했다. 음식도 없었다”라고 말했다. 또 다른 승객은 상황이 터무니없다고 묘사했다. 재스민 모크디시(Jasmin Mockdissi)는 “모든 사람들이 화가 났어요.”라고 말했다.

젯스타 대변인은 항공편 취소에 대해 사과했다.

대변인은 “안타깝게도 호치민시에서 멜버른으로 가는 항공편 중 하나가 항공기 문 문제로 인해 지연되었으며, 이로 인해 싱가포르에서 부품을 공수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고객에게는 호텔 숙박 및 기타 합리적인 비용이 제공되고 있으며 항공편은 28일 밤 호치민시를 출발할 예정입니다. 저희는 결코 비행을 지연시키고 싶지 않았으나 안전이 항상 최우선 순위이며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라고 말했다.

이번 사고는 지난 26일 일요일 방콕에서 멜버른으로 향하던 젯스타 JQ30 항공편이 우회 착륙하는 바람에 수백 명의 승객이 앨리스 스프링스 공항에서 7시간 동안 비행기에 갇혀 있었던 사건에 뒤따른 것이다.

JQ30 항공편에 탑승한 승객들은 28일 수하물을 받을 예정이다. 가방은 대체 항공기가 픽업할 때까지 앨리스 스프링스 공항에 남아 있었다.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교민잡지는 여러분이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