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은 시드니 남쪽의 오크 파크에서 사람들이 “Gus”라는 이름으로 사랑받는 블루 그로퍼가 수렵꾼에 의해 죽었다는 신고를 받고 조사하고 있다고 9NEWS에서 보도했다.

30일 토요일 오후 5시쯤 거주자들로부터의 신고가 들어왔다.
지역 다이빙 커뮤니티에서 잘 알려진 이 물고기는 뉴사우스웨일스 주의 어로 규정도 어기고 죽임을 당했다고 전했다. 이름이 “Gus”인 이 블루 그로퍼는 이 수렵꾼에 의해 찍힌 것으로 보고되었지만, 경찰이 수면에 도착한 후 물고기를 찾을 수 없었다. 그들은 26세의 남성과 이야기를 나눴지만 물고기는 보이지 않았다. 경찰은 물고기가 물로 돌아갔다고 믿고 있다.

The spearfisher who is alleged to have killed 'Gus' a resident blue groper of Port Hacking. (Nine Supplied)
The spearfisher who is alleged to have killed ‘Gus’ a resident blue groper of Port Hacking. (Nine Supplied)

뉴사우스웨일스 어로 규정은 스피어를 사용하여 그로퍼를 잡는 것을 금지하고 있으며, 이 보호받는 종은 낚싯대와 라인만 사용하여 잡을 수 있다. 이 남성은 라인이나 손봉으로 그로퍼를 잡지 않고도 수색한 혐의로 벌금 통보를 받았으며, 이는 500달러의 벌금이 부과되는 혐의이다.

이 어로 규정을 어기면 22,000달러까지의 벌금이 부과될 수 있으며, 6개월의 징역을 포함할 수 있다. 온라인에서 오크 파크 다이빙 커뮤니티 회원들은 물고기의 죽음을 애도했으며 보호 상태에 대한 교육 부족을 지적했다.

블루 그로퍼는 1969년 이후로 뉴사우스웨일스에서 스피어를 이용한 사냥을 금지하고 1980년 이후로는 상업 어로를 금지하고 있다.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
교민잡지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