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드니 시장 세 명은 14일 아침 운전자들이 M8 고속도로(M8 Motorway)에서 광범위한 지연과 교통 체증을 경험한 후 도시 남서부의 인프라 개선을 촉구했다고 9news가 보도했다.

화재 스프링클러 시험으로 터널이 범람하여 시드니 남서부의 M8과 M5에서 교통이 중단된 후 여러 차선이 강제로 폐쇄되었다. 세인트 피터스(St Peters)와 비벌리힐스(Beverly Hills) 사이 터널의 한 차선은 밤새 늦게까지 진행된 유지보수 작업으로 인해 14일 오전 7시 50분경 양방향으로 다시 개통되었다.

교통 체증은 27km에 걸쳐 발생했으며 터널을 통과하는 차량은 계속해서 느리게 움직였다.

네드 마눈 리버풀 시장(Liverpool Mayor Ned Mannoun), 프랭크 카본 페어필드 시장(Fairfield Mayor Frank Carbone), 조지 그리스 캠벨타운 시장(Campbelltown Mayor George Greiss)은 시드니 남서부 지역의 인구가 빠른 속도로 증가함에 따라 주 정부에 이 지역의 인프라를 “재평가”할 것을 촉구했다.

“시드니 남서부 지역 사회는 M8 터널 사고로 인한 교통 혼란과 인프라 부족으로 인해 불공평하게 부담을 받고 있습니다.”라고 마눈은 말했습니다.

“우리는 시드니 성장의 원동력이며, 이제 우리 주민들이 마땅히 받아야 할 지원을 받을 때입니다.”

카본(Carbone)은 페어필드(Fairfield) 주민들이 “경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하며, 운전자들이 “주차장이나 다름없었는데 프리미엄 통행료”를 지불해 생활비 위기에 처한 가족들에게 더 큰 압박을 주고 있다고 말했다.

그리스(Greiss)는 14일 아침 교통 체증에 갇힌 운전자들에게 통행료 환불을 요청했다.

“일반적으로 캠벨타운(Campbelltown)과 사우스웨스턴 시드니(South Western Sydney)는 시드니 인구 증가의 상당 부분을 흡수하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지속적으로 인프라 문제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통행료 환불은 주민들의 부담을 인정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에 필요한 자원을 요구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14일 오후 2시에 M8의 모든 차선이 제한 속도를 60km/h로 낮춰 재개통했다.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
교민잡지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