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리체 컨설팅 김흥국 컨설턴트입니다.

부동산에 투자를 하거나 거주하실 분들이, 많이 물어보시는 것이 “이 부동산 괜찮나요?” 하고 물어 보십니다. “괜찮나요?”는 무엇을 의미할까요?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우선 구매 당시 저평가 되어 있거나, 또는 어떠한 이유로든 비슷한 조건의 부동산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살수 있고, 향후 인프라 유치 등으로 인해 부동산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부동산이 맞냐고 물어 보시는 게 아닌가 하고 생각해 봅니다. 즉, 싸게 사서 비싸게 팔 수 있는지 여부를 물어 보신다고 봐야겠죠. 

이러한 의문과 바람에 부합하는 부동산인 “Rockdale”지역의 아파트프로젝트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 지역은 시드니 남부에 위치해 있으며 공항과 시티와 가까운 지역입니다. 시드니 공항까지는 차로 10분이면 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20분이면 근처에 있는 Rockdale역에서 시티까지 도착 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에서 Rockdale역까지 도보로 5분내에 도착할 만큼 초역세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차로 몇 분이면 M5등 시드니 주요도로에 접근이 가능하며, 따라서 근처의 만(Bay)이나 해변에서 낚시, 수영, 보트 및 골프(Kogarah golf course)를 즐기기 위한 접근성이 용이합니다. Rockdale Bicentennial park의 자전거 도로도 이 지역의 유명한 특징중의 하나이며, 이를 위해 동 아파트는 주차장에 전기자전거 보관 대를 마련 해 놓았습니다. Bright-Le-Sand 지역의 레스토랑과 와인 바도 이 지역에서 빼놓을 수 없는 지역 명물이라 하겠습니다.

현재 동 아파트는 50채로 구성 되어 있으며, 2021년 말에 완공예정입니다. 주요 특징으로는 대부분의 아파트에 윈터가든(발코니가 집 내부로 들어옴, Sun room과 유사)이 설치되어 있고, 시티에 가까운 아파트임에도 불구하고 주차장이 공급 가능 하다는 점입니다. 또한 대부분의 아파트에 Study room을 만들어 놓아 더 넓게 공간을 활용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가격을 살펴보면 ※First home 혜택, Homebuilder grant 및 Developer grant (빌더가 공여하는 디스카운트)가 적용되고 있어, 2bed 2bath 1study 1carpark의 경우 70만불 이하(최저가 기준)로 구매 할 수 있는 흔치 않는 기회입니다. 주위에 완공되었거나 향후 건설될 오프더플랜 아파트가 80만불 후반대인 것을 감안하면 현재 구매하여도 주위 아파트 보다 최소 약 15만불 정도 저렴하게 구매 하는 것입니다. 동 2bed 아파트의 렌트도 $630불/주 이상이 예상되어 시드니에서 보기 힘든 4%이상 렌트 수익율 시현이 가능합니다. 

다시 말씀 드리면 지금 Rockdale 아파트를 구매하시면 주변 아파트 보다 최소 15만불이상 싸게 구매 할 수 있고, 지역의 특성 및 시티와 공항의 접근성을 감안할 때 미래에 부동산 수익이 예상되는 부동산입니다. 

“이 부동산 괜찮나요?”
물어 보시면
“네,  Rockdale 아파트는 괜찮습니다.”
라고 자신 있게 말씀 드립니다.

※ First home 혜택, Homebuilder grant 및 Developer grant는 구매자의 신청자격(eligibility)및 디벨로퍼의 사정에 따라 해당이 안되거나 변경될 수 있습니다.

동 부동산 매물뿐만 아니라 부동산관련 의문사항 있으시면, 아래 연락처로 연락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희 리체 컨설팅은 2009년 창립이래, 시드니와 멜번에 자체 사무실을 보유한 컨설팅 회사로 부동산 투자를 통해 성공적인 자산증식을 목표로 고객 여러분께 꾸준히 수익을 드리고 있습니다. 특히 회사 내에 부동산 전문가, Financial Planner, 변호사, 론 매니저가 함께 토탈 어드바이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 본 칼럼은 부동산 관련 일반적인 이해를 위해 쓰였으므로 이와 관련한 법적인 책임은 지지 않습니다.

리체 컨설팅
리체 컨설팅
리체 컨설팅
리체 컨설팅

Harvey Kim/ 김흥국 컨설턴트
Property Consultant
M 0421 620 298
harvey@riche-consulting.com
W www.riche-consulting.com
Youtube>> Riche Consulting
A Suite 23/ 809 Pacific Hwy Chatswood NSW 2067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교민잡지는 여러분이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