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가 피아노와 처음 맞닥뜨린 20세기 중반에는 모든 사람들이 피아노가 밴드에 들어가기를 원했던 것 같다. 한때는 오케스트라와 빅 밴드의 빨간 머리의 굴러들어온 돌이었지만, 그들은 B-52가 가장 좋아하는 도구인 파르피사와 같이 240볼트의 잭을 가진 1950년대부터 현대 음악의 황금 돌이 되었다.

시드니 파워하우스 박물관의 일렉트릭 키 큐레이터인 캠벨 비커스태프는 “파르피사는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생겨났습니다. 50년대 후반 벽에 쓰인 글씨를 본 이탈리아 아코디언 제작자 컨소시엄은 전기 오르간을 만들기로 결정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또는 10cc의 “I’m Not in Love”에 섬세하게 매달려 있거나 더 도어의 “Riders on the Storm” 아래에 위협적인 소리를 들을 수 있는 로도스 스테이지 188도 있다.

Keyboards throughout history are on display. (9News)
Keyboards throughout history are on display. (9News)Keyboards throughout history are on display. (9News)

큐레이터는 “로데스는 2차 세계대전에서 돌아온 부상병들을 위한 재활치료를 보고 있던 영국 엔지니어에 의해 설계되었고, 그는 치료 장치로 작은 키보드를 만들었다”고 말한다.또는 해먼드, 50년대 동안 5만개의 미국 교회에서 선택된 기관이다. 캠벨은 “해먼드가 그 무렵에 이 새로운 전기 음역을 고안해 냈는데, 그것은 교회에서 갑자기 튀어나와 복음, 블루스, 영혼, 펑크, 디스코로 나아간다”고 말한다.

해먼드는 10대 때 V3에 꽂힌 시드니 음악가 Lachy Dolley가 선택한 무기이다.

라키와 저는 딥 퍼플의 “Space Truckin'” 몇 줄에 빠져있습니다. 딥 퍼플의 키보드 연주자는 기타 앰프를 통해 그의 해먼드를 노예로 만들었죠.

하지만 그들의 사운드는 정적인 상태로 두기 보다는 7일 밤 열린 전시회 ‘파워하우스 레이트’라는 특별 세션에서 공개되었다. 리사 하빌라 파워하우스 최고경영자(CEO)는 “훌륭한 예술가들을 볼 수 있고, 우리 컬렉션에서 키보드를 연주할 수 있다”며 “이는 매우 이례적인 일이며 매우 특별한 일이다”고 말했다.”라고 9NEWS가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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