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드니에서의 출퇴근이 오팔카드 시스템 개편으로 더 쉬워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Time Out이 보도했다.
시드니의 대중 교통 이용은 사용 방법에 따라 당황스럽거나 어려움을 줄 때가 많다. 특히, 하차 시에 스마트폰이 잠겨있어서 탭하는 게 안 되면 정말 마음이 급해지기 마련. 동료 출퇴근자들을 기다리게 만들지, 아니면 전체 요금을 내야 할지 순간 고민하게 되는데, 이제 이런 과정이 아이폰 사용자들에게 더 빠르고 덜 스트레스를 유발하지 않도록 개편될 예정이다.
이 기능은 아이폰 배터리가 완전히 소진된 경우에도 작동할 예정으로, 접촉없는 결제를 이용한 교통 이용자들이 탭 아웃을 훨씬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25,000개의 Opal 리더에 이 기술을 설치 중이며, 페리, 경전철, 버스 및 기차 네트워크를 포함한다.
이것은 아침과 저녁 출퇴근을 상당히 간소화할 것이다. 이 새로운 기능을 사용하려는 호주 시민은 아이폰 또는 애플 워치 소프트웨어를 iOS 16.4 이상으로 업데이트하고, Apple Pay에 접촉없는 신용 또는 직불 카드를 추가하고, 설정에서 Apple Pay의 ‘익스프레스 모드’를 활성화해야 한다. ‘디지털 오팔 카드’ 롤아웃도 올해 말에 예정되어 있으며, 이것은 NSW의 5억 6790만 달러 ‘Opal Next Gen’ 교통 업그레이드 일환이다.
이것은 특히 학생들과 신용 카드가 없는 사람들에게 큰 혜택이 될 예정이다. (Service NSW의 디지털 라이선스 앱과 유사할 것이다). 뉴스는 플라스틱 Opal 카드에 작별 인사를 하게 될 조짐이라고 전했다.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
교민잡지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