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글라스를 판매하는 호주 회사가 20만 개 이상의 스팸 이메일과 문자 메시지를 호주 고객들에게 발송한 혐의로 150만 달러 이상의 벌금을 부과받았다.
OPSM, Oakley 및 Sunglass Hut 브랜드를 소유한 Luxottica는 구독 해지 방법이 작동하지 않는 상태로 91,231건의 마케팅 이메일을 고객들에게 발송했다는 것으로 밝혀졌다.
호주 통신 및 미디어 규제 기관(ACMA)의 조사에 따르면 Luxottica는 2022년 11월부터 2023년 5월까지 동안 이와 동일한 기간 동안 해지한 고객들에게도 112,348건의 문자 메시지와 이메일을 발송했다고 발견되었다.
권한을 가진 사무원 Samantha Yorke는 고객들이 해지하는 노력을 기울인 후에도 계속해서 스팸을 보내는 것은 특히 나쁜 일이라고 말했다. “기업은 고객이 요청할 때 이러한 메시지를 보내는 것을 중단하고 그들의 약속을 지켜야 한다. 한 번 이메일에 이러한 종류의 마케팅 콘텐츠가 포함되면 스팸 규칙에 따라 상업적으로 간주되며 추가 메시지 수신을 해지할 수 있는 옵션을 포함해야 한다. 고객이 이러한 메시지를 받고 구독을 해지할 방법이 없다면 광고나 홍보 자료를 포함하는 것은 용인할 수 없다.” 고 말했다.
구독 해지 옵션이 없는 이메일의 절반은 주문 확인 및 비밀번호 재설정 메시지로, 이 역시 Oakley 제품을 보고 구매하는 방법과 무료 배송 프로모션과 같은 명백한 상업 콘텐츠를 포함하거나 링크한 것이었다고 규제 기관은 말했다.
해당 회사는 151만 2500달러의 벌금을 납부했다. ACMA는 Luxottica로부터 3년간의 법원 시행 가능한 사채를 수락했으며, 이를 통해 스팸 규칙을 준수하는 데에 대한 독립적인 컨설턴트를 지정하도록 하고 있다. 또한 Luxottica는 ACMA에 보고해야 한다.
이 조치는 Uber, Outdoor Supacentre 및 Kmart를 포함한 다른 기업들이 스팸 해지 법을 위반한 사례를 따른 것이다. Yorke는 “호주에서 전자 마케팅을 하는 모든 기업들에게 스팸을 방지하기 위해 규정 준수 시스템이 작동하고 효과적인지 확인하라”고 강력히 촉구했다. 지난 18개월 동안 기업들은 스팸 및 전화 마케팅에 대해 1270만 달러 이상의 벌금을 지불해야 했다.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
교민잡지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