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인플레이션은 연도 기준으로 2023년 8월까지 5.2% 상승하여, 주로 시장 예상과 일치하는 수준으로 상승했다고 9NEWS에서 전했다.

호주 통계청(ABS)의 최신 데이터에 따르면, 주택 및 연료 비용의 상승이 이러한 소폭 상승에 기여했으며, 이는 이전 달의 4.9%에서 상승한 수치이다.

“이번 달의 연간 상승률인 5.2%는 7월의 4.9%에서 상승한 것으로, 연간 인플레이션은 2022년 12월의 8.4% 피크보다 낮습니다.”라고 ABS 가격 통계 책임자인 Michelle Marquardt가 말했다.

ABS에 따르면, 2023년 8월의 연간 상승률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주요 요인은 주택 비용 (+6.6%), 교통 (+7.4%), 식품 및 비알코올 음료 (+4.4%), 보험 및 금융 서비스 (+8.8%) 등이었다.

Marquardt는 “CPI 인플레이션은 자동차 연료, 과일과 채소, 휴가 여행과 같은 가격의 변동이 큰 항목에 영향을 받을 수 있으며, 이러한 항목을 헤드라인 CPI에서 제외하여 기본 인플레이션을 나타내는 관점을 제공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동성 있는 항목을 월간 CPI 지표에서 제외할 때, 8월의 연간 상승률인 5.5%는 7월의 5.8% 상승률보다 낮습니다.”라고 전했다.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
교민잡지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