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난 학부모와 동문들이 시드니 명문 사립, 뉴잉턴 칼리지에 몰려들어, 이 학교가 공학으로 전환하기로 한 결정에 항의했다.

31일 수요일 오전 8시쯤 30여 명의 사람들이 뉴잉턴 캠퍼스에 도착하여 플래카드와 항의 표지를 들고 학교 이사회가 2026년부터 여학생을 허용하고 2033년까지 완전한 남녀 공학으로 전환하기로 한 결정을 규탄했다.

메시지에는 학교에게 “결정을 철회”하도록 요구하는 내용이 담겨 있었고, 한 표지에는 대학이 이미 “5백만 달러의 유언”을 잃었다고 나와 있었다. 또한 “학교 이사회 투명성과 책임을 요구합니다,”라고 적혀 있었다.

30일 화요일에는 학교 교장 마이클 파커가 학부모들에게 예고된 시위에 대해 경고하는 내용의 메시지를 보냈다. 이 메시지는 The Daily Telegraph에서 보도되었다.

파커 교장은 학생들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컬리지의 둘레에 직원 수가 증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화요일 아침에 컬리지 문을 지나 학교에 들어가는 여러 백 명의 소년들이 다양한 감정을 경험할 것입니다,”라는 메시지에는 “그래서 수요일 아침에 학생들이 학교에 들어갈 때 안전하도록 컬리지의 둘레에 직원이 더 많이 배치될 것”이라고 설명되어 있다.

31일 수요일에 예정된 시위와 별개로 결정에 반대하는 change.org 청원은 지난 2개월 동안 2378개의 서명을 받았다. 전 학생인 존 라마크는 학교가 “향후 세대를 위해 뉴잉턴의 유산을 보존하기 위해 여학교로 유지되어야 한다. 이 문화는 최근 교장과 이사회의 결정에 의해 위협받고 있습니다. 학교를 혼합 성별로 만드는 결정은 단순히 정책의 변경이 아니라 우리 유산의 침식입니다.” 고 말했다.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
교민잡지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