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드니 지역 자체에서 가장 사랑받는 가족 해변 중 하나이자 가치 있는 부동산 중 하나에 대한 Native Title Land Claim에 대한 반대 투표가 시드니의 한 시의회에서 일치하게 진행되었다고 DAILYMAIL에서 보도했다.

5일 화요일 밤 비공개 세션에서 시드니 북부의 모스만 시의회는 Balmoral Beach에 위치한 로리 Plunkett 리저브에 대한 시드니 메트로폴리탄 로컬 애보리진 랜드 카운슬의 청구를 반대하기로 했다.
이 리저브는 지역 주민과 관광객에 의해 산책과 소풍을 즐기기 위한 인기 있는 장소로, Esplanade 바로 옆의 Botanic Road와 Plunkett Road 사이에 위치한 4,000 제곱 미터의 공원 지역이다.

Balmoral 비치는 시드니의 최고 가족 해변 중 하나로 여겨지며, 도시에서 가장 ‘저명한’ 부동산들에 둘러싸인 활기 넘치는 카페와 레스토랑이 위치해 있따. 5일 화요일 밤 회의 이후 모스만의 이전 부시장인 로이 벤달(회의에서 탄핵된)은 시드니 라디오 2GB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벤달 의원은 이 토지에 대한 청구가 1983년의 애보리진 랜드 라이츠 법 아래서 이루어진 것이라고 설명했으며, 이 법은 ‘사용되지 않는 크라운 토지’에 대한 랜드 카운슬의 청구를 허용한다.
벤달 의원은 “우리가 이것이 심지어 청구 대상이라는 것에 놀랐습니다.”라며 시의회가 이 리저브를 100년 이상 돌보았으며 그것이 ‘공공 레크리에이션을 위해 매우 사용되고 있으며 덤으로 부쉬 케어 그룹이 관리하고 있습니다다”고 말했다. 그는 “시의회가 이 청구를 ‘강력히’ 반대뿐만 아니라 이 청구를 대항하기 위해 모든 가능한 자원을 동원하기로 투표했습니다.”고 말했다.

이 청구는 2009년에 시작되었지만 이제 평가 단계에 들어갔으며, 시의회는 통보받았을 때 단 한 달의 시간만을 가지고 반응해야 한다. 벤달 의원은 책임 있는 뉴사우스웨일즈(NSW) 정부 부서도 회의 직전 약 30분 동안에만 이 것을 분류해야 한다고 말했다.
“우리는 미디어에 공개하거나 공중에 알리지 않기로 합의해야 했습니다. 그리고 청구지역에 인접한 주민들에게도 이 사실을 알리면 안 된다고, 우리는 이 법적 비밀 유지의 근거가 무엇인지 알아내려는 데 일주일 동안 노력했습니다.” 모스만 시의회 대변인은 이 청구가 ‘긴 토론과 지역 주민들의 대표에서 거부됐다’고 말했다.

시의회는 토지가 법적으로 사용되고 필수 공공 목적을 위해 필요하며, 따라서 이 토지는 어떠한 방식으로든 청구할 수 없는 토지로 간주해야 한다고 일치로 결정했다. 벤달 의원은 이 리저브에 대한 우려스러운 선행 사례가 있었다고 말했다.
“청구가 제기되고 소유 권이 청구자에게 부여되면 시의회는 크라운 토지의 관리자가 더 이상 되지 않게, 즉 통제 권한을 잃게됩니다. 우리가 이 구역을 규제하고 관리하는 권한을 가지고 있더라도 누구든 토지에 다른 용도로 무언가를 하려면 지구 관리 부서에 신청만 하면 됩니다.”라고 덧붙였다.

시드니 메트로폴리탄 로컬 애보리진 랜드 카운슬 CEO 네이단 모란은 6일 수요일 아침에 시드니에 아직 평가되지 않은 거의 3,000 개의 네이티브 타이틀 랜드 청구가 있다고 밝혔으며, NSW 전체에서는 충격적인 40,000 개의 청구가 있다고 말했다.

“2018년 이전에는 … 우리는 단순히 사이트를 살펴보고, 그것을 이해하고, 정부에 의해 사용되지 않을 것으로 의심될 때 청구를 했습니다, 모든 청구가 성공적으로 제기되고 우리에게 부여되는 것은 아닙니다.” 라고 말하며 메트로폴리탄 카운슬의 청구 중 약 3분의 2가 거부된 것으로 밝혀졌다고 그는 말했다.
모란은 만약 그들이 발모럴 비치 근처 지역을 부여받는다면 ‘여러 가지 기회가 열린다’고 말했다.

“우리는 항상 그것이 문화적, 사회적, 환경적, 레크리에이션적인지 아니면 상업적/주거용인지를 고려합니다, 우리는 케이스별로 접근합니다. 우리는 아무도 내쫓지 않습니다, 우리는 그들과 협력하고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라이센스를 제공합니다.” 라고 말하며, 메트로폴리탄 카운슬이 땅을 사용하던 지역 기관과 협력한다고 말했다.

이전 프라임 미니스터이자 워링아 대표인 토니 애보트는 2GB에게 “보이스(Voice) 공표가 성공하면 이와 유사한 청구가 늘어날 것을 우려스럽게 생각합니다.” 라고 덧붙였다.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
교민잡지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