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수로 인해 광범위한 정전이 발생해 수백 명의 고객이 5시간 이상 동안 아무런 휴대폰 수신도 받지 못하자 Telstra 서비스가 이제 다시 온라인 상태로 돌아오고 있다고 NEWS.COM.AU가 보도했다.

전국 통신사의 약 500명의 고객들이 화요일 아침 일찍 모바일 서비스 받지 못하고 있다고 보고했다. 고객들은 트위터에 불만을 털어놓으며 NSW와 빅토리아 국경 근처의 텔스트라 사용자들은 새벽 3시부터 모바일 서비스를 받지 못했다고 말했다.

와가 와가와 앨버리의 국경 마을 주민들은 오전 8시에도 이 지역에 대한 보도는 없었다고 말했다. 국경 도시와 주변 지역에는 10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살고 있다.

빅토리아 주의 한 주민이 지적했듯이, 주정부가 멜버른 컵의 날에 공휴일을 준비하기 때문에 시기가 더 나쁠 수 없다. 광범위한 정전이 보고되고 5시간 30분 이상 지난 후, 텔스트라 대변인은 이 문제가 해결되었다고 말했다.

도로가 침수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텔스트라 기술자는 남부 NSW의 영향을 받은 현장에 접근하여 발전기를 연결할 수 있었다. 통신사 대변인은 이 문제가 홍수로 인해 발생했다고 말했다.

11월 1일 화요일 아침 일찍 대변인은 “부로와(Boorowa)에서 정전이 일어나고 아델롱(Adelong)근처에서 케이블이 끊겨 뉴사우스웨일스 남부와 빅토리아 북부 전역의 텔스트라 서비스가 중단되고 있다”고 말했다.

홍수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남부 NSW의 부로와(Boorowa)의 예비 배터리는 밤새 서비스를 활성화했지만, 텔스트라 대변인은 불행히도 새벽 3시쯤 서비스가 종료되었다고 말했다.

화요일 아침 NCA 뉴스와이어에 “우리는 전력회사와 협력하여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복구하고 있으며 기술자들이 긴급히 그 지역에 진입하는 방법을 찾으려고 노력하고 있지만, 많은 도로가 침수되었습니다.”라고 말했다.

정전 이후 서비스가 다시 온라인으로 전환되기 시작하자 텔스트라 담당자는 고객에게 불편을 끼쳐드린 점에 대해 사과했다.

“우리는 이 기간 동안 연락을 유지할 수 있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가능한 한 빨리 모든 것을 온라인으로 되돌리기 위해 노력했고 오늘 아침 이 일로 인한 스트레스에 대해 사과드립니다.”

이번 정전사태는 빅토리아주 주민들이 계속되는 홍수 비상사태와 싸우고 있으며 대부분의 주민들이 지속적인 주 비상사태 서비스 업데이트를 모니터링하고 있는 가운데 발생했다.

남부 NSW도 월요일(10월 31일) 밤에 침수를 겪은 후 홍수 주의보를 받고 있다.

 

교민잡지 편집기자 | 이혜정(Kathy Lee)

교민잡지 editor@kcmweekly.com 
교민잡지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kcmweekly 추가